본문 바로가기
인생에 대한 고민/여행, 여가, 유희에 대한 이야기

혼자 여행 후쿠오카 여행준비 3탄(VISIT JAPAN WEB, MY SOS, 백신 프리패스 하는법)

by 리듬을즐기는표범 2022. 11. 7.
728x90

후쿠오카 여행준비 1부 - 여권의 재발급

후쿠오카 여행준비 2부 - 항공권 구매

 

후쿠오카 여행을 준비하는데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하는데 

웹에서 이러한 알림창이 떴다.

 

 

외교부의 일본 방문 안내 공지사항이다.

항공사였는지

여행사였는지 모를

그 사이트를 통해 링크 타고 들어갔는데....

 

결론 :  대한민국 외교부는 병신입니다.

 

MY SOS앱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MY SOS앱은 우리나라에서 백신패스를 하는 앱이었는데...

 

11월 1일부로 일본에서는 MY SOS 앱 사용을 중지하고

 

VISIT JAPAN WEB을 사용하고 있다.

나도 이건 다른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다.

 

나의 블로그의 글을 읽어주는 독자들을 위하여

링크를 공유한다.

 

https://www.vjw.digital.go.jp/main/#/vjwplo001

 

 

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여기서 이 백신패스를 하게되면,

입국심사할때 약 10~20분이상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고 한다.

 

아 그리고 또한가지 중요한건

 

백신을 3차까지 접종한 사람이거나

72시간 이내에 PCR검사 음성을 받은 사람만 입국할 수 있다.

 

 

 

 

본인은 얀센맞고 모더나를 맞았다 2번 맞았으나 3회차 접종한걸로 쳐준다.

얀센이 1번 맞아도 2차까지 맞은걸로 갈음해줬기 때문이다.

이것은 일본에서도 OK하고 있는 부분이다.

 

아래 따라하다보면 백신 맞았다는 걸 등록하는 란이 있는데

그때 얀센 맞은 사람은 1회차와 2회차에 그냥 얀센이라고 쓴다.

두번 맞은걸로 해줌!!

 

아 그리고 중요한것은

영문으로 된 백신접종확인서를 동사무소 가서 발급받아서 업로드 해야한다는 점!!

 

즉 준비물!!

1) 여권

2) 백신접종확인서(영문)

3) 백신을 3차까지 접종한 사람 또는 PCR검사 72시간 이내 음성확인서(영문)!

 

이것을 준비한 후 아래를 따라와라

 

 

여기서 계정을 등록하세요!!!

회원 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은 간단하다

 

가입후 내 이메일에 들어가서 인증만 하면 계정등록이 완료된다.

 

 

이로써 당신의 가입은 완료되었습니다.

홈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데

꼭 추가하도록 하자

마치 어플같은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반드시 로그인 기억하자

일본에 가면 존나 느리다 인터넷 특히 공항에서는!!!

그래서 꼭 로그인 기억하기를 추천한다.

 

 

본인 정보를 클릭하면

여권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아래와 같이 나온다 그대로 따라가보자

비짓 재팬 웹을 등록하는 방법이 의외로 쉽다

 

하지만 한국어플 같은 편안함은 없으니 꼭 보면서 따라하자

 

 

이렇게 여권을 등록한다

 

여권을 사진찍어서 업로드도 하도록 하는데

꼭 얼굴이 잘나오도록 찍자

그리고 숫자도 잘보이도록

괜히 빛반사되서 반려당하면

존나 짜증날 수 있다.

 

 

 

 

여권 등록이 완료되면 이메일이 날아온다

나는 왜놈들이 굉장히 느릴 것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10분?인가 어쨋든 굉장히 빨리 되었다

 

그래서 다음스텝을 밟았다.

 

 

위에는 나도 다른사람꺼 참고했던걸 그대로 옮겨적은터라

나의 내용과 다르지만

그래도 활용하기 매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 내 연락가능 번호는

로밍을 한 내번호가 다 안쳐지니

호텔 번호를 쓰자

그러면 통과된다.

 

나는 일본내 연락처 전부 숙소 번호 적었다

첫번째 숙소만 적었다.

그래도 무리는 없었다.

 

 

여기 있는 미등록 전부다 하면된다.

매우 쉽다

당신 위험지역 가봣냐

뭐 그런 이야기 이다.

 

그리고 백신접종 증명서나 검사결과 증명서를 영문이나 일본어로 된것을 업로드 하면되는데

 

나는 백신접종을 했고,

백신접종증명서는 영문으로 동사무소에서 무료로!! 발급해준다

 

이것은 꼭 공항까지 증명서를 가져가자

티켓팅할때

증명서 내놓으라고 한다

보여줘야한다

 

그리고 일본에서도 보여줄 일이 생길지 모르니 꼭 챙기자

 

 

 

나는 개인적으로

 

검역수속 (패스트트랙)

 

이것만 하고 일본으로 갔는데

QR코드를 3개를 발급받아야한다.

 

그것을 모르고 검역수속만 했다가

가서 전부 등록했다

 

전부 등록하는데 약 5~10분정도 소요되니

금방할 수 있다

미리미리 하면됨.

 

안하고 가면 종이 주는데 그거 그대로 써야한다.

 

비짓 재핀 웹(VISIT JAPAN WEB)을 반드시 등록해서

가져가자

 

푸를 청 靑이 표기되는 순간 모든 것은 무사통과이다.

 

 

이렇게 나오면

다 된다

좋음

 

그리고 입국수속, 세관물품 전부다 QR코드가 다르게 발급되니

반드시 전부 다하고가자

 

 

 

 

MY SOS는 더이상 쓰지 않는다

 

 

이렇게 생긴 입국심사를 3번하는데

3번 모두 다른 QR코드를 통해서 하고 있다

 

반드시 하고가자

안그러면 3번 모두 이상한거 작성하느라 시간을 허비한다고 한다

 

이렇게 생긴 심사할때 안내하는 일본아저씨가

 

마이에스오에스 노

비짓재팬웹 예스

비짓재팬웹 이스 포시블루

 

이런식으로 계속 이야기하니

어쨋든 마이에스오에스는 이제 사용이 더이상 끝났따

그러니 비짓 재팬웹을 열어서 푸른 화면이 나오도록 준비해라

이미그래이션을 준비해라 등등의 이야기를 한다

 

나는 등록을 그자리에서 했다

등록하는데 약 3분도 안걸리니 꼭하고 가도록 하자

 

 

 

 

728x90

댓글